양계사업부

홈 > 양계사업부 > 농원 사양 메뉴얼 > 차단방역
제목 청려원의 차단방역 개념
이름 bayer 작성일   2011.05.26
파일

1. 사육단계의 차단  양계사업부의 사육형태는 올인 올 아웃을 원칙으로 하여 년 3회 입추 및 출하하되 전 사육장의 휴식간격이 최소한 21일 이상, 청소 완료 후에 가능한  2주 이상 유지토록 한다.     

 

2. 반입 물품 경로의 차단 외부로부터 반입되는 모든 물품에 의한 접촉 감염 차단을 위하여 유입 경로를 단계별로 차단하고 규정된 소독( 자외선 조사 )을 실시하여 교차 감염을 막는다.   

 

3 .방문객에 의한 접촉 감염의 차단직원, 외부 방문객.  관련 업체의 직원들에 의한 외부 감염원 유입을 차단하기 위하여 관련자 교육을 실시하고  단계별 출입 규정을 만들어 관리한다.  

 

4. 야생 조류 및 전염성 질환 전파 가능성이 있는 동물들 접촉차단 철새. 오리. 직원들의 주거지에서의 양계관련 축종 사육 금지, 쥐, 고양이 같은 개체들의 계사 내 출입 차단 및 사육지역으로의 진입 금지를 위하여 망을 설치한다.      

 

 5. 계사내 유입 공기의 청정화 유지고온 다습한 하절기를 대비하여 깨끗한 입기량 확보를 위하여 입기와 배기를 구분하는 환기 시스템을 설치하여 먼지와 공기 등을 통한 전염원의 차단     

 

6. 평균 항체가 수치  정기적 점검 백신에 의한 항체 균등율 80% 유지 및 방어 항체가 유지를 위하여 입추별로 3회 이상      ( 1일령, 50 일령, 90일령 점검) 채혈하여 기록을 유지한다.        

 

7. 특이 위해 세균 음성유지 및 내성 발현율 억제 질병 발생 시 현장 점검은 물론 병리실에서 원인을 분석토록하고 그 병성 기록을 병성 감정 서류철에 보관하고 약품 선정은 경제성보다는 그 치료 기간과 내성 발현 억제에 둔다. 특히 인체에 SE.MG 청정화 유지를 위하여 매 입추되는 계군을 입식과 출 하전 단계에서 혈청과 분변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관한다.     

 

8. 사육자의 건강 관리   ( 육체적, 정신적, 심리적인 측면에서 보호,  복리후생측면  )



이전글 ▶
다음글 ▶ 구획 설치 규정